만1세 1월, 2월 관찰일지 (5명 분량) |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 |
분량 : 5 페이지 /hwp 파일 |
설명 : 만1세 1월, 2월달 관찰일지 5명 분량입니다. 관찰일지: 1월1일~1월30일 / 2월1일~2월29일 |
1. 의사 소통 1) 관찰일시 2) 관찰상황 3) 관찰 내용 4) 해석 및 평가 2. 신체 활동 1) 관찰일시 2) 관찰상황 3) 관찰 내용 4) 해석 및 평가 3. 예술 경험 1) 관찰일시 2) 관찰상황 3) 관찰 내용 4) 해석 및 평가 4. 사회 관계 1) 관찰일시 2) 관찰상황 3) 관찰 내용 4) 해석 및 평가 사회 관계 - 관찰일시 2016년 1월 19일 화요일 - 관찰상황 등원시간 - 관찰 내용 아빠와 손을 잡고 문을 열고 들어온다. “OO이 왔구나”하고 교사가 다가가 OO이의 손을 잡자 손을 뿌리친다. 아빠가 “OO이 빨리 들어가”하고 조금 큰 소리로 말하자 “아아아~”하고 울음섞인 목소리로 소리를 지른다. 아빠가 “OO이 다시 한번 안아줄까?”하자 울음소리를 멈추고 아빠에게 안긴다. 아빠가 “OO이 빠이빠이”하자 손을 흔들고 교실로 들어온다. - 해석 및 평가 엄마와 등원시에도 헤어질 때 다시 한번 안아주기를 원한다. 헤어질 때 많은 스킨십을 원하며 가정에서 부모님에게 야단맞았을 시에는 헤어지는 시간이 길어진다. 아침에 기분좋게 등원할 수 있도록 부모님께 말씀드려야겠다. 자연탐구 - 관찰일시 2016년 1월 20일 수요일 - 관찰상황 점심식사시간 - 관찰 내용 OO이가 식사를 마친후 블록이 있는 창가로 다가가 앉는다. 블록을 하나 끼우려고 오른손을 든다. 교사가 창문을 열자 “선생님 추워요”하고 말한다. “OO이가 춥구나”하고 교사가 말하자 “네 추워요”하고 대답한다. - 해석 및 평가 자신이 느끼는 감각에 대한 표현을 언어로 잘 표출한다. 미각이나 촉각, 후각등에 대해서 예민하며 많은 형용사를 구사할 줄 안다. 적절한 언어자극과 많은 자료들을 제시하여 주어 탐구력이 증진 될 수 있도록 하여야겠다. |
출처 : 해피레포트 자료실 |
@모은 자료 X, 제가 직접 작성한 자료만 공유합니다. @정교사 1급 자격증, 보육교사 1급 자격증 보유.(국가 자격증) @만0세, 만1세, 만2세, 만3세, 만4세, 만5세 다양한 연령 정담임 경험자.
2020년 2월 2일 일요일
만1세 1월, 2월 관찰일지 (5명 분량)
피드 구독하기:
댓글 (Atom)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