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년 만2세 1학기(3월-8월) 관찰일지입니다. (공공형 영아전담) |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 |
분량 : 30 페이지 /zip 파일 |
설명 : 2019년에 작성한 만2세 1학(3월-8월) 관찰일지 입니다.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 교사가 작성하였습니다. 3월 / 4월 / 5월 / 6월 / 7월 / 8월로 구성되어있습니다. 관찰내용과 해석까지 잘 되어있답니다^^ |
(영역별 발달 및 놀이) -신체 -언어 -미술 -감각.탐색 -역할.쌓기 -음률 (기본생활습관) -식습관 -배변습관 -수면습관 <영역별 발달 및 놀이> 신체- 3/2 유희실에 있는 공을 손으로 잡고 교사를 향해 던져봄. 교사가 공을 받아 다시 던져주니 공이 떨어지는 곳으로 달려가 공을 잡아보았음. *해석-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같은 반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음. 언어- 3/20 이름카드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와 선생님의 이름을 말함. 불분명한 발음으로 이야기할 때 교사가 친구의 이름을 말해주면 따라서 정확히 발음하기도 했음. *해석-친구와 교사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교사의 언어를 듣고 모방하여 정확한 언어로 발음하는 연습을 함. 미술- 3/28 친구들의 사진이 출력 된 종이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름을 말함. 하트 스티커를 떼어 친구의 얼굴에 붙여 주기도 했음. *해석-스티커를 떼어보는 활동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를 수 있었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보고 긍정적인 친밀감도 형성할 수 있었음. 감각 ․ 탐색- 3/7 색 돋보기를 눈 가까이에 대고 교사를 바라봄. 교사가 “무슨 색깔로 보여?”하고 물으니 “노란색”하고 대답함. 보육실을 둘러보거나 친구의 얼굴을 살펴봄. *해석-색돋보기로 보육실을 둘러볼 뿐 아니라 친구 얼굴, 선생님 얼굴 등을 살펴보며 새로운 반에 대한 친근감을 가짐. 역할 ․ 쌓기- 3/29 ‘놀잇감 가게’ 놀이를 하며 교사가 주인 역할을 흉내내자 “얼마에요?”하며 가격을 물어본 후 지갑에서 돈 꺼내는 흉내를 내며 교사에게 주었음. *해석-일상생활에서 경험한 것을 놀이로 자연스럽게 표현하며 이루어졌고 ‘놀잇감 가게’ 놀이를 통해 물건을 사는 경험을 해볼 수 있었음. 음률- 3/30 통통통‘ 노래에 맞춰 교사가 몸을 움직이자 교사의 행동을 보고 따라하며 노래 가사에 맞춰 몸을 움직여보았음. *해석-노래를 듣고 몸을 움직이는 것을 즐거워하였으며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여 노래 가사에 맞는 율동을 표현할 수 있음. <기본생활습관> 식습관- 3/9 스스로 잘 먹으나 중간 정도 먹은 후 “안먹어.”하며 자리를 이동함. 교사가 “조금만 더 먹어볼까?”하고 물으니 “아니”하며 놀잇감이 있는 곳으로 이동함. 등등 |
출처 : 해피레포트 자료실 |
@모은 자료 X, 제가 직접 작성한 자료만 공유합니다. @정교사 1급 자격증, 보육교사 1급 자격증 보유.(국가 자격증) @만0세, 만1세, 만2세, 만3세, 만4세, 만5세 다양한 연령 정담임 경험자.
2020년 1월 30일 목요일
2019년 만2세 1학기(3월-8월) 관찰일지입니다. (공공형 영아전담)
피드 구독하기:
댓글 (Atom)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