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년 만2세 2학기(9월-2월) 관찰일지입니다. (공공형 영아전담) |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 |
분량 : 30 페이지 /zip 파일 |
설명 : 2019년도에 작성한 만2세 2학기(9월-2월) 관찰일지입니다.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 교사가 작성하였습니다. 9월 / 10월 / 11월 / 12월 / 1월 / 2월로 구성되어있습니다. 관찰내용과 해석까지 잘 되어있답니다^^ |
(영역별 발달 및 놀이) -신체 -언어 -미술 -감각.탐색 -역할.쌓기 -음률 (기본생활습관) -식습관 -배변습관 -수면습관 <영역별 발달 및 놀이> 신체 - 9/27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.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“누구 발자국이야?”하고 물어보았더니 “공룡!”하고 웃으며 대답함. *해석-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.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. 언어 - 9/28 전화받는 흉내를 내며 전화하는 상대와 대화하듯이 이야기하며 놀이함. *해석-일상생활에 경험했던 것을 상황극으로 놀이하며 대화하듯이 전화 통화를 함. 미술 - 9/6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. “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”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. *해석-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. 감각 ․ 탐색 - 9/4 대추 냄새를 맡으며 교사에게도 냄새를 맡아 보라고 함. 교사가"대추 냄새가 너무 좋다"라고 하니 "저도 너무 좋아요 선생님"이라고 말함. *해석-자연물의 냄새를 맡아보며 탐색함. 로션을 손으로 문지르며 탐색하는 시간 등 교사가 활동하는 모습에 흥미를 보이며 상호작용을 듣고 모방하여 표현함. 역할 ․ 쌓기 - 9/17 레고 블록으로 만들기를 하고 있어 교사가 다가가 “00아 뭐 만들어?”하고 물어보자 “집”하고 말하며 미소를 지음. *해석-교사와 함께 놀이에 참여하기를 즐거워함. 레고 블럭으로 집 만들기를 자주 하며 교사의 질문에 자신이 만든 작품을 간단한 단어로 설명함. 음률 - 9/3 노래를 부르며 익숙한 단어를 말하고 노래 가사에 나오는 동물을 몸으로 표현함. (“달려든다 호랑이” 부분에서 두 손으로 어흥~ 흉내를 냄.) *해석-노래 부르기를 즐거워하여 노랫말을 듣고 익숙한 단어를 행동으로 표현함. 등등 |
출처 : 해피레포트 자료실 |
@모은 자료 X, 제가 직접 작성한 자료만 공유합니다. @정교사 1급 자격증, 보육교사 1급 자격증 보유.(국가 자격증) @만0세, 만1세, 만2세, 만3세, 만4세, 만5세 다양한 연령 정담임 경험자.
2020년 1월 30일 목요일
2019년 만2세 2학기(9월-2월) 관찰일지입니다. (공공형 영아전담)
피드 구독하기:
댓글 (Atom)
댓글 없음:
댓글 쓰기